티스토리 뷰


오늘은 원픽로드 2회에서 소개한 솔빈의 매운맛 로드, 스윙스의 돈가스 로드, 이상민의 쌀국수 로드에서 원픽 추천을 한 메뉴들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솔빈의매운맛로드’ <마라훠궈, 마라롱샤>



이번 매운맛로드는 차오루와 함께 하였는데요. 차오루는 단골이라 자주 온다는 이곳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하고 있는 마라훠궈 집에서는 중국 사천의마라 맛을 있다고 합니다. 



차오루가 추천하는 훠궈 소스 첫번째는 사천스타일로 마늘-참기름-고수--소금, 두번째는 북경스타일로 마장(땅콩소스)-두부 소스-부추 소스-참기름-마늘, 세번째는 차오류표 특제소스로 건소스 매운 콩장 소스-고추기름-참깨-땅콩-고수--마늘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운맛을 즐기기 위해 선택한 홍탕!


그리고 다음은 건대 양꼬치 거리에 있는 <마라룽샤> 매운 맛을 골라 먹을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마라룽샤는 중국 장사의 대표메뉴라고 합니다



솔빈의 마라룽샤 먹는 ! 첫번째 가재의 머리 껍질은 먼저 벗기고 머리를 떼어 내장은 따로 놓아둠, 둘째 꼬리는 비틀어 떼어 버리고 가재 몸통을 가로로 눌러 부숨, 셋째 부드러워진 껍질을 돌려 속살을 양념에 찍어 먹음.


스윙스의돈가스로드’ <안심 카레 돈가스>



오늘 스윙스가 찾아간 곳은 10 연속 먹었다는 단골집이라고 하는데요. 위치는 서울시 용산구에 있다고 합니다.  벤쯔와 함께 하였네요.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이 나는 먹어도 질리지 않는 안심 카레 돈가스 집이었습니다. 


이상민의쌀국수로드’ <랏나, 팟씨유>



방콕에서의 두번째 아침을 맞이하고 홍석천과 함께 쌀국수 로드를 시작하였는데요. 첫번째 집은 랏나를 있는 곳이었는데요



홍석천이 추천하는 쌀국수 양념 황금 비율은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식초 절임 고추 1스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어서 두번째 원픽 메뉴인 팟씨유를 보았는데요. 팟씨유 양념 황금 비율 역시 쌀국수 양념에 넣는 비율과 같네요. 


홍석천의 시크릿 맛집 추천 메뉴 <옐로우 커리, 팟키마오>



그리고 홍석천의 시크릿 맛집이 대공개 되었는데요. 

메뉴는김치찌게 맛이 난다는 옐로우 커리, 녹두를 사용하여 만든 특히한 초록색 면의 팟키마오 소개해 주었네요. 


다음주에는 어떤 역대급 매운맛과 도쿄에서 찾은 신개념 돈가스 맛집, 쌀국수가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주에 정리하여 올려드릴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