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 반찬 45회에서의 반찬 (멸치찌개. 초간단 계란국. 바삭바삭 김치전. 유채 겉절이. 콩나물 잡채)의 레시피를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까요? 


첫번째 반찬멸치찌개레시피



  1. 쌀뜨물 1L 부어 줍니다.
  2. 우선 무를 멸치 사이즈로 잘라 먼저 넣어 줍니다.
  3. 비법인된장 수푼 넣어 줍니다. (비린맛을 잡아 준다고 하네요.)
  4. 그리고 고춧가루 3작은술, 매실액 1큰술, 국간장 1큰술, 육젓 2큰술을 넣어 줍니다.
  5. 고추장은 많이 넣으면 텁텁할 수도 있으니 1/3 큰술만 넣어 줍니다.
  6. 알배기 배추를 멸치보다 조금 작게 1/4 썰어 넣어 줍니다. 다음 다진 마늘은 크게 1큰술, 다진 생강을 1/3큰술 넣어 줍니다. 후추도 조금 넣어 줍니다. 
  7. 양파를 1/2 얇게 썰어 넣어 후에 젓가락이 무에 들어간다면 주재료인 멸치를 아낌없이 팍팍! 넣어 줍니다. 
  8. 마지막으로 멸치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어슷하게 대파와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 줍니다. 


두번째 반찬초간단 계란국레시피


  1. 우선 물을 붓고 다시 육수를 내줍니다.
  2. 그리고 계란을 풀어 준비하여 끓는 육수에 계란 물을 한꺼번에 넣지 않고 돌려가며 넣어 줍니다. 
  3. 간은 새우젓 1/3큰술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대파를 썰어 넣어준 후에 계란을 살짝 익히면 완성 됩니다.


세번째 반찬바삭바삭 김치전레시피


  1. 김치를 준비한 후에 줄기 부분만 썰어 놓습니다.
  2. 묵은지 국물에 밀가루를 넣고 물로 농도를 맞춰 줍니다. 바삭해지도록 부침가루도 약간 넣어 줍니다.
  3. 그리고 마늘을 조금 넣어 줍니다.
  4. 마지막으로 줄기 부분의 김치를 반죽에 넣어 섞어 후에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적당한 반죽을 올려 노릇노릇하게 익혀 줍니다. 



네번째 반찬유채 겉절이 김치레시피


  1. 유채 겉절이 김치는 소금에 절이기는 하지 않으며 사진에 보이는 유채 양으로 하여 까나리 액젓을 2큰술을 넣어 줍니다. 
  2. 그리고 새우젓 1큰술과 대파를 썰어 넣어 줍니다. 
  3. 양념장에 물을 250mL 넣어 고춧가루 국자로 1국자 정도 충분히 넣어 줍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을 손가락 마디 저도 되는 양을 넣어 줍니다.
  4. 유채위에 양념장을 골고루 묻힌 후에 먹으면 쌉쌀한 맛과 향을 느낄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반찬콩나물잡채레시피


  1. 우선 물을 올려 놓은 굵은 소금을 1큰술 넣어 줍니다.
  2. 물이 끓으면 준비한 굵은 콩나물을 넣어 살짝 데쳐 줍니다.
  3. 그리고 건져 후에 시금치를 넣어 익혀 줍니다. 
  4. 양념장은 양조간장 1큰술 , 설탕 1작은술, 1/2큰술을 넣어 만들어 줍니다.
  5. 당면은 살짝만 데쳐 준비하여 후라이팬에 당근, 양파 느타리 버섯을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당면과 데친 콩나물 물기를 시금치를 넣어 줍니다. 
  6. 채소를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 줍니다. 싱겁다 싶으면 양념을 넣어 주면 됩니다.
  7. 참기름 1큰술과 통깨를 팍팍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삭함을 더해주기 위해 오이를 넣어 줍니다. 
  8. 양조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고추냉이 약간을 넣은고추냉이 소스 만들어 찍어 먹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