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초등학생이 쓰는이것에는 화장실 기저귀 교환대 32 배에 달하는 심각한 수준의 세균이 검출 되었다고 합니다. 세균이 가득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리코더- 리코더의 세균 문제는 뉴스에 보도될 정도였는데요. 일반 세균량은 마트 카드 손잡이의 312, 대장균군근 화장실 기저귀 교환대의 32만배나 높게 나왔다고 합니다



리코더를 흐르는 물에 세척만 하더라도 세균의 98% 감소 시킬 있으며 세제와 솔을 사용한다면 100% 제거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은 문제를 알고 계셔야 겠네요.


Q. 90년대 , 서울 번화가와 대학로에 젊은 공략을 위하여이것자판기가 등장 했다고 합니다. 인기를 끌었던 자판기는 어떤 자판기였을까요?


정답 : ‘미팅 자판기- 1992 4 등장했던 미팅 자판기 명동부터 시작하여 종로, 강남 중심가 번화가와 이대, 숙대 대학가 주변에 무려 50 대가 설치 되었다고 하는데요



남자가 입회원서에 나이와 본적 그리고 직업 특기를 적어만남 정보 센터라는 곳에 보내게 되면 센터 측에서 정보를 자판기에 보급 그리고 여성들은 지판기에 당시 500 이라는 이용료를 내고 원하는 상대방을 선택하면 마음에 드는 남성에게 전화를 걸어 데이트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Q. 급성 심장마비는 1 중에 바로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특별히 주의 해야 하는 날은 언제 일까요?


정답 : ‘크리스마스이브- 스웨덴 연구진의 연구에 의하면 5년간 스웨덴에서 발생한 28 3014건의 심장마비, 급성심근경색이 발병할 확률이 다른 날에 비해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15%, 크리스마스이브에는 37%까지 높아졌다고 합니다. 특히나 크리스마스이브 10시에 심장마비 발생이 가장 많았었으며 이유는 크리스마스 기간내에 영양 과잉 그리고 음주 등으로 인해 신체리듬에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심장에 무리를 주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Q. 일주일간 산통을 겪던 김구 선생어머니를 위하여 아버지가 했던 특이한 전통 순산비법은 무엇이었을까요? 


정답 : ‘지붕 위에 올라가 울음소리를 냈다 - 백범일지에 의하면 일주일 넘게 산통에 시달리며 목숨에 위험까지 있었던 김구 선생의 어머니를 위하여 친척 어른들이순산 비법이라며 김구 선생의 아버지에게 알려주었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안장을 머리에 쓰고 지붕 위로 올라가서 울음소리를 내는 것이 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효과가 있었다고 하는 방법은 평안도 지방에서 행해지던지붕 지랄이라는 풍속으로 아내가 진통을 시작하면 아이 울음소리가 때까지 용마루를 붙들고 괴성을 지르던 풍속이 변형된 것이라고 합니다.



Q. 프랑스 초등학교에서 케첩을 일주일에 번만 먹을 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답 : ‘프랑스 전통 요리의 미학을 해친다는 이유 


Q.  허준의 의학서동의보감에서 소개한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르는 연진복수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정답 : ‘침을 모아서 하루 360 삼키기- 방법은 동의보감잡병편에서 소개하고 있다고 하며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인 상태에서 입을 다물고 혀로 아래, 윗니를 핥으면서 침을 모아 하루에 360 삼키면 좋다라고 쓰여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연습하여 여번을 삼키에 되면 배가 고프지 않은 대신 3~5일간은 피곤하다라고 하네요. 마지막 부분에서 PD부터 출연진까지 모두 터졌네요. 이는 흉년이 들어 굶주림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걱정하여 음식 없이도 배부를 있는 방법을 소개한 것이라고 합니다. 


Q. 시소 스펠링은 어떻게 될까요? 


정답 : ‘seesaw’ - 정현돈은 단어를 본다, 보았다 라는 영어 단어로 외우고 있다고 하였는데요. 방법으로 외우면 기억에 오래 남겠네요.



다음주에는 매력부자 인간 비타민이라고 불리우는 홍진영 함께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홍블리의 겟잇뷰티까지 있다고 하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