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키워드는 2019 가장 핫한, 조세호는 논란이 , 가장먼저 태어난 인물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유재석 하면, 핵인싸들의 술자리 게임, 유행에 민감한, 지구상에는, 우리나라 최대, 1932 4 29 등이 있었습니다. 


첫번째 문제 키워드 <유재석 하면>

와이셔츠는 색에 빗대어 직업군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사무직은 화이트칼라, 생산직은 블루칼라 등으로 표현하는데요. 그렇다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위해 근로시간 장소를 탄력적으로 선택하는 직업군을 지칭하는 칼라는? 

정답 : 퍼플칼라


두번째 문제 키워드 <조세호는 논란이 >

조세호는 논란이 제도가 폐지된 1982년에 태어났습니다. 1945년에 시작해 36년간 유지된 제도는 치안과 질서 유지가 목적이었지만 한편으로는 시민들의 일상의 자유를 제한하는 수단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제도는 무엇일까요? 

정답 : 야간 통행 금지


세번째 문제 키워드 <지구상에는>

지구상에는 30 개의 식물이 존재하는 만큼 특이한 이름을 가진 식물도 많다고 합니다. 보기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식물은 무엇일까요?

  1. 존내쉬름
  2. 개쉽사리
  3. 조팝나무
  4. 민머리씨방
  5. 가시파대가리

정답 : 민머리씨방


세시반이면 브레이크 타임이라며 애기할 시간이 없다며 빨리 들어가야 된다며 맛있게 풍기는 닭갈비 냄새에 이끌려 들어간 닭갈비 집은 용산구 이촌로 29 15 위치한오근내 닭갈비라고 합니다. 뒤쪽 벽에 많은 싸인이 걸려있는 것으로 보아 맛집인가 봅니다. 


네번째 문제 키워드 <유행에 민감한>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당연히 올해의 컬러에도 관심이 많을 텐데요. 미국 색체연구소팬톤에서는 2019 올해의 컬러로 리빙 코랄(Living Coral)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코랄은 바다 생물의 안식처인이것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바다 생물의 안식처이며 해양환경 파괴와 지구 온난화 등으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는 생물은 무엇일까요?

정답 : 산호


다섯번째 문제 키워드 <우리나라 최대>

우리나라 최대 박물관 국립 중앙박물관에 소장된 유물로 1861 제작된이것 22권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이것을 하나로 연결하면 가로 3.8m 세로 6.7m 초대형 규모의 완전체가 된다는 유물은 무려 30 년에 걸쳐 완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조선 시대를 대표하며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유물로 평가받고 있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대동여지도


여섯번째 문제 키워드 <1932 4 29>

1932 4 29 윤봉길 의사는 일왕의 생일과 상하이 점령을 축하하기 위하여 상해 홍커우공원에 모여있는  일본군을 향하여이것모양의 폭탄을 던져 거사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모양의 폭탄일까요? 

정답 : 물통(수통)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