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문아 25회에서는 힙합 비둘기 데프콘이 게스트 나왔는데요. 데프콘의 하루의 스트레스를 방에 날려 화끈한 매운맛 소확행 음식은오똘뼈였습니다. 그럼 오늘은 25회에서는 어떤 문제들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첫번째 문제 - 최근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축구 역사를 다시 쓰며 국민 영웅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20 전부터 이미 베트남에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왔던 우리나라의 제품으로 제사상까지 오른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초코파이- 베트남 뿐만아니라 북한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하며 다른 외국에서도 엄청난 사랑을 받는다고 합니다. 축구선수 박지성의 절친에브라또란 초코파이 마니아 라고 하며 테베즈 역시 좋아하는 제품 하나라고 하네요. 


두번째 문제 - 미국에 보안업체에서 보안 사고로 유출된 비밀번호를 분석하여 매년 최악의 비밀번호를 선정한다고 하는데요. 2018 1위는 ‘123456’ 3위는 ‘123456789’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2위는 무엇일까요? 

정답 : ‘password’


세번째 문제 - 대기업 홍보 책임자 모임인 한국 CCO 클럽 조사에 의하면 한국 기업인 최고 어록 3위는 김우중 회장의세계는 넓고 일은 많다’ 2위는 이건희  회장의마누라 자식 빼고 바꿔라였다고 하는데요. 1위는 누구의 어떤 이었을까요? 

정답 : 정주영 회장의이봐, 해봤어?’ - 1966 자동차 사업 진출 기회를 노리고 있던 정주영 회장은 미국 포드 자동차가 한국 진출을 위해 시장조사를 나온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고 포드사와 접촉을 지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두만나나 주겠나하는 부정적 의견을 내는 모습에이봐 해보기라고 했어?’ 라며 불호령을 내렸었다고 합니다. 이후 어록은 특유의 추진력과 끊임없이 불가능에 도전하는 도전정신을 대표하는 말이 되었다고 하네요. 


네번째문제 - 6, 맥주 10병을 가져가면 환불 받을 있는 공병 보증금은 얼마 일까요? 

정답 : ‘1,900- 맥주병은 병에 130 소주병은 한병에 100원이라고 합니다. 2017 1월부터 용기 보상금 제도가 인상 되었으며 190ml 이하는 개당 70(소형주류, 미니어처 ) 190ml이상 ~ 400ml 미만의 병은 개당 100(소주, 맥주, 콜라, 사이다 ) 400ml 이상 ~ 1,000ml 미만의 병은 개당 130(중대형 맥주 ) 1,000ml 이상은 개당 350(대형 쥬스류, 정종 ) 보상금을 받을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문제 - 소량 흡입을 하게 되면 체내 세포를 보호하여 각종 질병 심장마비, 뇌졸중 암에 걸릴 확률을 줄여주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방귀냄새- 사람 방귀에 포함된황화수소 다양한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무색의 악취를 가진 기체인 황화수소는 대량으로 흡입하면 인체에 유독하지만 소량일 경우에는 혈액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며 염증을 조절하는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문제 - 우리나라의 음향 효과의 전설로 불리우는 사운드 디자이너 김벌래 씨가 만든 P사의 콜라병 따는 소리는 어떻게 만들어 것일까요? 

정답 : ‘콘돔 터뜨리는 소리- 1960 P사로부터마시면 상쾌하며 기분 좋은 소리 만들어달라는 제안을 받아 고민하던 사운드 디자이너 김벌래 씨는 고무풍선 터지는 소리를 생각해냈지만 당시에 고무 풍선에 질이 좋지 않아 질긴 것을 찾게 되었고콘돔 생각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나라의 산아제한정책의 일환으로 구청에서 나눠준 콘돔 100개를 얻어 수차례 시도를 끝에 원하는 소리를 찾아 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리를 제공하는 대가로 백지수표를 받았다고 하며 당시에 60평짜리 정도였던 98 5천원을 적었다고하네요. 


일곱번째 문제 -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은 북한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류를 단속하는 사회 분위기 때문에 북한에서는 방탄소년단을 향한 팬심을 그들만의 암호로 말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방탄소년단 노래 들어봤어?’라는 뜻의 암호는 무엇일까요? 

정답 : ‘방탄 배낭 봤니?’ - 미국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북한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류 전문 단속 조직인 ‘109 상무 검열을 피하기 위하여 몰래 보거나 들을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또한 공개적으로 한류에 대해 이야기 없기에 암호를 사용하여 대화를 나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 방탄 배낭이라는 암호로 불리운다고 합니다. 


여덟번째 문제 - 비둘기의 영어 스펠링은 어떻게 되나요? 

정답 : ‘Pigeon’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