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번째 문제 키워드 <조세호는 혼자>

조세호는 혼자 밥을 자주 먹는 혼밥족입니다. 최근 1인 가구 수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인 이 용어가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SNS를 통하여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끼리 인간관계를 맺으며 식사를 즐기는 것을 뜻하는 이 용어는 무엇일까요?


정답 : 소셜다이닝


두번째 문제 키워드 <알바 중 귀신을 봤을 때>

알바 중 귀신을 봤을 때보다 더 소름 돋았던 순간에 대한 앙케트로 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아르바이트생 8,357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1위는 무엇일까요?

  1. 헤어진 애인이 손님으로 왔을 때
  2. 휴대전화 확인 중 사장님과 눈 마주칠 때
  3. 마감 정산 시 정산액이 맞지 않을 때
  4. 생각지도 않은 시간에 손님이 몰려올 때
정답: 3번 마감 정산 시 정산액이 맞지 않을 때


세번째 문제 키워드 <작년에 가장 많은>

작년에 가장 많은 신생아의 이름은 남자는 ‘서준’ 여자는 ‘지안’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출생신고시 등록이 불가능한 이름은 무엇일까요?

  1. 성을 제외한 다섯자의 이름
  2. 한글과 한자가 섞인 이름
  3. 부모의 이름과 같은 이름
  4. 이름을 결정 못 해 공란으로 비워둔 이름

정답 : 3번 부모의 이름과 같은 이름 

이 출생신고법은 1993년 2월 25일 부터 시행했으며 조부모, 부모, 형제자매처럼 가족증명서에 있는 사람과 같은 이름으로는 출생신고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네번째 문제 키워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는 ‘블랙 아이보리’로 1kg당 무려 200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블랙 아이보리’는 어떤 동물의 배설물에서 추출한 원두를 사용하는 것일까요? 


정답 : 코끼리 

약 33kg의 커피 열매를 먹였을 때 겨우 1kg에 원두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문제 키워드 <인류역사상 최초>

인류역사상 최초로 지난 4월 10일 전 세계 6개 대륜에서 8대의 전파 망우너경을 동원하여 관측된 이것은 지구에서 5,500만 광년 거리에 위치해 있다고 하며 질량의 65억 배 무게에 160억km에 달하는 지름을 가진 초대형 천체라고 하는데요. 이것을 무엇일까요?


정답 : 블랙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