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N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토요일 예능프로그램으로 한국어 실력이 2%부족한 해외파 셀럽이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어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수강생은 호주에서 한국어학 전공을 한국 생활 17년차 윌리엄, 벤틀리 아빠 해밍턴. 한국어 자격증 4급을 가지고 있는 중국 묘족 출신의 한국 생활 13년차 차오루. 영어이름 매튜 4년간 하와이 유학을 토종 한국인 은지원. 콩고민주공화국 출신의 광주에서 남고에 다닌 다는 5남매중 차남 3 조나단. 할아버지가 부족의 왕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압도적인 비주얼의 모델겸 셰프 미국 LA 출생인 한국생활 5년차 오스틴 나옵니다.


그리고 1회에서 본명이 문지훈인 래퍼 스윙스(34) 배우 권혁수(34) 일명 언어의 신으로 신입 수강생으로 나왔습니다. 


실전한국어 게임 1라운드 <속담 이어 그리기>



귀로 듣고 귀로 흘린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 아무리 어려운 경우에 처하더라도 살아나갈 방도가 생긴다는 ! 

미운 하나 준다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 : 믿는 사람에게서 배신을 당함! 


실전 한국어 게임 2라운드 <명화 초성 게임>

명화를 보고 연상되는 단어를 제시된 초성으로만 말하는 게임으로 100 동안 릴레이로 다섯개 이상의 단어를 말하게 되면 성공이라고 하는데요. 단어는 외래어를 포함하여 명사만 인정 된다고 하네요! 

첫번째 명화 구스타브 클림프 <키스(연인)> : 클림트가 실제 금박과 금색 물감을 자주 사용하였던 이른바황금 시기(golden period)’ 대표작 가운데 하나로 꽃이 흩뿌려진 작은 초원 위에 있는 연인은 금빛 아우라 안에서 서로에게 황홀하게 취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제시된 초성” - 허리, 허락, 흥분, 황금색, 향수, 형부 15개중 6개만 인정! 


두번째 명화 신윤복 <월하정인> : 달밤에 밀회를 즐기는 젊은 남녀의 분위기를 세련되게 묘사 했다고 합니다.

제시된 초성” - 아저씨, 아가씨, 애교, 야밤, 여자, 인생, 이성애, 여성, 인경, 이마, 인간, 욕구, , 아줌마, 여인, 연인 16 인정!


세번째 명화 조지 웨슬리 벨로스 <겨울 사랑> : 1914년 2 13 뉴욕시를 강타한 눈보라가 지나간 야회 스케이트장에서 겨울 오락을 즐기는 풍경을 그린 작품이라고 합니다. 

제시된 초성” - 겨울, 감상, 그림, 구경, , 겨드랑이, 관중, 구름, 금수강산, 가발, 가방, 금발, 구두, , 감기, 감동, 감격, 고드름 18 인정!


실전 한국어 게임 3라운드 <우리의 소리를 찾아서>

제시된 우리말 단어를 보고 정확한 뜻을 맞히는 게임입니다.


  • 개사망 : 남이 뜻밖에 재수 좋은 일이 생기거나 이득을 보는 것을 비난조로 이르는 !
  • 수박춤 : (手)손뼉칠 (拍)으로 손뼉을 치면서 추는 춤이라는 명사!
  • 꽃잠 : 결혼한 신랑 신부가 처음으로 함께 자는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