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이비캐슬 3회에서는 풍수지리계의 김주영이라 불리우는 풍수 건축가박성준 출연하였는데요. 성적이 오르는 공부방 인테리어에 대해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우선 전착후관이라 하여 출입구가 좁고 안은 넓어야 한다는 뜻으로 생기, 복을 담아두는 공간이라고 이야기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입구는 좁게 안은 넓게 인테리어를 하여 공부에 집중 있도록 만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북쪽 차분한 기운과 정리하고 반성하는 쪽이라고 하며 동쪽 학습하고 성장하는 의욕의 기운이 있는 쪽이라 합니다. 

또한 채도가 높지 않은 청색이나 녹색 계열 벽지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청색과 녹색은 음양오행의 목(木)의 기운이라고 하며 학습이나 성장 집중을 뜻한다고 하네요. 


다음으로는 ! 향이 강한 꽃은 보통 붉은 꽃이라고 하며 컬러로 봤을때 화(火)의 기운으로 열정, 창의력, 아이디어를 뜻한다고 합니다. 아이가 차분하게 집중하여 공부를 있도록 하려면 은은한나무 좋다고 합니다. 

조명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수학과 과학을 공부할 때에는 8,000k 정도의 푸른빛 조명 좋다고 하며 암기가 필요한 과목은 4,000k 정도의 흰색 조명 좋다고 하네요. 2,200k 정도의 붉은빛의 명은 음악, 미술 창조적 과목에 학습 효과를 극대화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해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책상은 문을 바라보도록 배치할
  • 아이가 산만한 성격이라면 공부방을 북쪽으로
  • 공부방의 벽지는 청색 또는 녹색 계열로 선택
  • 공부방의 향은 집중도를 높일 있도록 은은한 나무향을 선택

베이비캐슬 3회에서 공부의 강쌤이 추천한 공부 할때 집중할 있는 클팁으로는 ASMR 들어라 라는 것이었는데요. ASMR이란 자율 감각 쾌락 반응으로 뇌를 자극하여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공부,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모차르트 효과라고 모차르트 음악을 들으면 지능이 높아진다는 이론도 있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강쌤 클팁! 우등생들은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는 때는 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것을 메타인지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메타인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자각하여 스스로 학습 과정을 조절하는 능력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축구선수 박지성 선수의 어린시절 일기를 보면 본인의 훈련 내용을 파악할 있도록 구체적으로 적었으며 자신의 문제점까지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어릴때부터 자기 자신에 대해 아는 일기를 쓰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일기를 쓰는 것은 메타인지 계발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이에게 일기를 써보도록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