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구인 라이브 5회에서는 세계 10 미녀 도시 순위 알려주었는데요. 

9위는 한국 서울, 8위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7위는 이스라엘 텔아비브, 6위는 러시아 모스크바, 5위는 불가리아 바르나, 4위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3위는 미국 뉴욕2위는 스웨덴 스톡홀름, 1위는 우크라이나 키예프 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프랑스의 맛부심! 평점 99.7 3 연속 1 레스토랑이 소개 되었는데요. 바로 고든램지의 스승! 사부아레스토랑 입니다. 입구부터 남달라 보였는데요. GUY SAVOY( 사부아의 레스토랑) 세계 최고 레스토랑을 가려내는 리스트 (LA LISTE)에서 100 만점에 99.7점을 얻은 최고 레스토랑입니다

13가지 음식을 맛볼 있는 메뉴는 445유로로 한화로  57만원이나 하네요. 3년 연속 1 다운 가격인 싶네요13가지 코스에는 치즈를 시작으로 오리, 연어, 생선 조개, 블랙 트러플 아티초크, 식당에서 제일 유명한 아티초크 버섯 수프, Colors of caviar, 디저트, 열매 요리 등등이 있었는데요. 코스 요리코스 요리를 먹는데 걸린 시간은 4시간 9분이 걸렸다고 합니다. 코스 요리를 사진으로 한번 볼까요?



<기 사부아 레스토랑 코스요리>

다음은 맥주 부심의 나라 독일로 떠났는데요. 독일 맥주 역사는 736년부터 이어져 왔다고 하며 현재 1,400 이상의 양조장과 5,000개가 넘는 브랜드 있다고 합니다. 또한 1 맥주 소비량이 7,900 헥토리터 된다고 합니다. 1헥토리터가 100L라고 하니 어마어마한 양이죠?


여기서 알아두면 쓸데 있는 맥주 리뷰! 

슐라페제펠(Sclappeseppel) : 거품은 일반 맥주보다 약간 적다고 하며 맥아향이 강하게 느껴지는 텁텁함과 시큼함이 끝맛으로 남아 여운이 길다고 합니다.  

다음은 터키의 손님대접 클래스를 있었는데요. 어떤 음식들을 대접하는지 알아볼까요? 



키시르(Kisir) : 말린 밀을 이용해서 만든 터키식 샐러드, 피데(Pide) : 터키의 전통 빵, 시가라 뵤레이(Sigara Boregi) : 아주 얇은 반죽으로 만든 페이스트리 종류의 음식, 라하나 살마시(Lahahna Sarmasi) : , 고기, 채소 등을 양배추로 돌돌 말아 만든 음식

그리고 터키에서는 커피를 마시고 남은 원두로 커피 본다고 합니다. 터키 손님맞이 기본코스를 알려주었는데요. 


  • 티타임
  • 커피타임
  • 저녁
  • 디저트
  • 과일
  • 커피타임

이것이 바로 기본 코스라고 하네요!



저녁 터키 밥상에는 치즈가 들어간 수제 토마토 수프를 시작으로 러시안 샐러드(RussianSalad) : 마요네즈, 피클, , 당근, 감자 등이 들어가는 러시아식 샐러드, 사르마(Sarma) : 포도잎 또는 양배추에 밥을 싸서 길쭉하게 만들어 먹는 음식, 엔지나르(Enginar) : 올리브 오일과 레몬주스로 드레싱한 껍질 벗긴 콩과 신선한 파슬리와 함께 제공되는 아티초크, 만트(manti) : 터키식 만두 요리로 요거트, 토마토소스와 함께 먹는 음식 등등 테이블이 부족할 정도로 음식을 준비한다고 하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