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단계 : 도마뱀이 위기상황에서 취하는 최후의 생존법은 무엇일까요? 


정답 - 피눈물을 쏜다. 도마뱀은 천적을 만났을 떄에 황당하고 대범한 전략을 싼다고 합니다. 그리고 천적을 만나게 되면 머리의 혈압이 높아져 근처의 실핏줄이 탱탱해지면서 눈을 감는 순간에 핏줄이 터지게 되어 피를 있는 것이라고 하네요. 


2단계 : 거짓말이라는 것을 알아볼 있는 단어 1위는 무엇인가요?


정답 - 맹세코. 거짓을 말하는 사람은 듣는 사람을 설득하기 위해 이런 표현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3단계 : 니체가 내린 노예의 철학적 정의는 무엇인가요?


정답 - 하루의 2/3 자기 맘대로 쓰지 못하는 사람. 프리드리히 니체는 누구든지 자기 하루의 3분의 2 스스로 가지지 못하는 사람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던 노예라고 정의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4단계 : 조선 시대에 전문 오이 서리꾼은 어떤 동물일까요?


정답 - 고슴도치. 몸을 굴려 몸에 있는 가기로 오이를 꽂아 도망갔었다고 하네요. 


5단계 : 당시 순간 시청률 75% 넘긴 드라마 모래시계가 초등학생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정답 - 장래희망 1위가 조직폭력배. 드라마에서 건달 세계의 의리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청소년들에게 막연한 동경심을 불러일으킨 것이라고 하네요. 


6단계 : ‘달려라 하니오프닝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63빌딩. 한국전쟁 이후에 폐허와 같았던 한국이 고속성장을 하게 되지만 그것을 드러낼 만한 랜드 마크가 없었다고 합니다. 당시 만들어졌던 것이 바로 63빌딩이었다고 하는데요. 80년대 당시 여의도에 만들어 졌던 63빌딩은 고속 성장의 상징물로 공사비만 무려 1800 원이 들었으며 100만명이라는 어마한 인력이 동원 되었다고 합니다. 


7단계 : 1960년대에 국민 영웅으로 불리웠던 박치기왕 김일이 대통령에게 말한 소원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소원을 말했을까요? 


정답 - 고향에 전깃불이 들어오게 달라. 당시 김일을 청와대로 자주 불러 격려를 해줬다고 하며 방문 당시 소원을 말해 보라고 하였다고 하는데요. 어머니의 회갑 잔치 대신 고향인 거금도에 전기 공급되는 것을 소원으로 말했다고 하네요. 그의 선행에 보답하고 싶어했던 고향 면민들은 돈을 모아 1994 10월에 김일의 공덕비를 세웠다고 하네요. 



9단계 : 앤디 워홀의 1978 발표한 전위예술 작품은 행위를 통해 완성되어 논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정답 - 그림에 오줌 누기. 당시 워홀은 오줌을 이용하여 만든 작품산화 발표했었다고 합니다. 물감에 금속 가루를 섞어 만들고 금속성 연료를 캔버스에 칠해 그위에 오줌을 누어 산화 작용을 일으켜 신비한 색채 그리고 무늬를 만들어 냈었다고 합니다. 2018 경매가가 무려 38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10단계 : 이동식 기억장치로 불리우고 있는 USB 약자는 어떻게 되나요?


정답 - Universal Serial Bus. 범용 직렬 버스를 의미하며 버스는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주고 받는 통로를 뜻하며 직렬은 연결 형태를 말한다고 하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