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 꿀팁공유
살면서 한번쯤은 주민등록증을 분실해 보신분들은 어찌해야 될지 모르는데요.
지역 기관에 방문하여 분실 및 재발급을 신청하려고 하면, 시간이 생기지 않아
가기 싫고 요즘 같은 더운 날씨는 더더욱 나가기가 싫어지는 데요.
상황에 따라 대기 인원도 많아서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길어 질수도 있습니다.
다 같은 민원을 신청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신청하거나
인터넷 신청이 어려우시다면 직접 방문을 하여야 되지만 각자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필요서류에 대해 모르고 갔다가 다시 방문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제가 포스팅을 남길게요..
일단 인터넷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였으면 분실 신고를 해야겠죠?
우선 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회원가입시 공인인증서는 필수 입니다. 그리고 가입전 순서에 따라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개인정보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첫번째 조건을 만족하셨다면 이제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치시면 사이트 아래쪽으로 바로가기 메뉴에 분실신고를
찾으실 수 있어요 일단 신고를 하시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누르시면
함께 찾는 민원 안에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을 찾으실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하죠.
신청 수수료는 5000원이며, 방문 신청시 사진 한장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기타 자료는 공무원분께서 찾아주시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려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고 로그인하시고 난뒤
설명대로 따라 하시면 간단한 절차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20일 후에 방문하셔서 찾아가셔야
합니다. 인터넷으로는 신청만 가능하고 수령은 직접가셔야 가능합니다.
꼭 알아두세요!
인터넷신청시 관련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확인은 필수 입니다.
마지막으로 수령 기관을 선택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문자로 수신 신청을 하면
언제쯤 가도 되는지 알 수 있겠죠?
재발급 신청 화면에서 주민센터 찾기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를 알려줍니다. 수령시 혹은 직접 방문시 확인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셨더라고 당황하지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셔서 재발급 받으신다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관병 갑질 논란 완벽정리 (0) | 2017.08.07 |
---|---|
주휴수당 계산기 시급, 근무시간 알면 쉽게 (0) | 2017.08.06 |
택시 할증 시간부터 각 지역별 요금까지 (0) | 2017.08.03 |
적색불 신호위반 과태료 및 범칙금 안전운전 필수! (0) | 2017.08.02 |
오늘의 운세 확인 각 신문사별 정리 (0) | 2017.07.28 |
롯데월드 8월 할인 혜택 받아보자 (0) | 2017.07.28 |
cmd 명령어 기본 2가지 (2) | 2017.07.27 |
아이돌 성폭행 사건 논란의 전말 사건요약 (0) | 2017.07.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