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옥탑방의 문제아들 26 게스트 김성주의 방들이 음식은 골목식당 화제의 음식 바로! 포방터 돈가 였습니다.


첫번째 문제 - 소아 과학 저널 연구에 따르면 화재 대피 아이들에게 경보음보다 효과적이라고 하는이것 무엇일까요? 

정답 : ‘엄마 목소리’ - 어린이들은 어른보다 오래 깊이 잠들기에 잠을 소리를 듣고 깨는 것이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구팀은 잠들어 있는 5 ~ 12 어린이들에게 일반 화재경보음과 엄마 목소리가 담긴 경보음을 각각 들려주었다고 하는데요

결과는 일반 경보음은 51% 엄마 목소리는 86% 대피 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경보음의 경우에는 대피까지 5분의 시간이 걸렸으며 엄마 목소리의 경우에는 18~28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하네요.


두번째 문제 - 중국 여행 주의해야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 소매치기들은이것 이용하여 휴대전화를 훔친다고 하는데요. 성행하고 있는 기상천외한 소매치기 수법은 무엇일까요? 

정답 : ‘젓가락 - 주머니 속의 핸드폰을 젓가락을 이용하여 훔친다고 합니다


세번째 문제 - 휴대폰은 현대인의 필수품이기도 한데요. 하지만이곳에서 만큼은 사용을 삼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의 전자파를 80 강해지게 만들어 전자파 폭탄으로 돌변하게 만드는 이곳은 어디일까요?

정답 : ‘엘리베이터’ - 밀폐되어 있는 엘리베이터 안에서 통화를 하게 되면 무려 최대 83배까지 전자파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이유는 전파 수신이 어려운 엘리베이터 안에서 기지국 신호를 잡기 위하여 휴대전화의 출력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비행기 모드로 통신을 차단하는 것이 전자파를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며 연락을 해야 한다면 통화보다 문자나 SNS 이요하여 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부득이 하게 통화를 밖에 없다면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네번째 문제 - 카드 회사에서 실시한 40 직장인 남성 설문조사에서 아내에게 가장 남기고 싶은 유언 1위는 무엇일까요? 

정답 : ‘미안하다


다섯번째 문제 - 2병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일본에는 2 판단하는 기준이 있다고 하는데요. 기준으로는 갑자기 서양 음악을 듣기 시작한다. 인기 밴드의 대해 뜨기 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말한다. 무엇이든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엄마에게 프라이버시를 존중해줘 라고 말한다. 등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 2병을 판단하는 기준인이것 무엇일까요?

정답 : ‘갑자기 블랙커피를 마시기 시작한다 


여섯번째 문제 - 조선 시대의 생활 지식서인규합총서 의하면 이것으로 만든 술을 마시면 300살까지 살고 아들을 30 낳는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조선시대의 최고의 스태미나 음식이었던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오가피주 - 오가피는 2002 월드컵 4 신화를 이룩한 태극전사들이 스태미나 강화를 위해 꾸준히 먹었던 약초라고도 합니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줌의 오가피는 수레의 금은보화보다 낫다라고 정도로 약성이 뛰어나 신비의 약초로 알려진 것이 바로오가피라고 합니다. 


일곱번째 문제 - 앵커의 영어 스펠링은 어떻게 될까요?

정답 : ‘ANCHOR’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