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N에서 2019 1 7일부터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왕이 남자는 2012 9 13일에 개봉했던 이병헌 주연의 영화광해, 왕이 남자 원작이며 1 2역의 주연인 하선과 이헌은 여진구가 맡았다고 합니다. 줄거리는 원작과 다르지 않는 보입니다


권력 다툼의 혼란이 일던 조선 중기에 임금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 부터 살아남기 위해 쌍둥이 같이 닮은 광대를 궁에 들어오게 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뤘다고 하네요. 월화 드라마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 30분에 찾아 온다고 합니다. 


그러면 등장인물과 맡은 역할을 알아볼까요?


광대 하선 : 여진구 - 누구하나 두려워 하지 않는 노는 광대지만 유일하게 두려워 하는 것이라고는 여동생 달래의 눈물! 그에게 누구도 흉대내지 못하는 재주가 있다고 하는데...그것은 바로 임금의 얼굴과 완전 닮아 있다는 것이다. 그런 그에게 도승지 이규가 찾아 오게 되고 시작된 계약과 동시에 가짜 임금 노릇을 하게 된다. 속에서 아무것도 두렵지 않던 그는 진정한 두려움을 알게된다. 그리고 궁에서 진짜 임금 이현의 본처인 소운을 보며 마음이 흔들리게 된다. 과연 끝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



중궁전의 주인 유소운 : 이세영 - 어린 시절부터 영특함을 가지고 있어 글공부를 받게 되었으며 이규의 귀뜸으로 인해 세자빈에 간택이 되면서 궁에 들어오게 된다. 그리고 무슨일이 있어도 중전의 도리를 다하겠다 다짐했지만 아버지 유호준이 역모의 누명을 쓰게 되고 참수형을 받게 되면서 그녀는 더이상 참을 수가 없게 되었다. 그렇게 이헌을 찾아가게 되지만 아버지를 구명해 주겠다는 그의 (하선)말에  예전에 알던 이헌의 모습이 아님을 보게되고 처음으로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임금 이헌 : 여진구 - 양침의 애정을 모르고 자랐기에 자기 사람을 갈구하며 자라 왔다. 그런 그에게 유일하게 믿을 있는 사람이 바로 도승지 이규! 그의 추천으로 인해 유효준의 여식이었던 소운을 세자빈으로 맞아 들인다. 그리고 그의 조언을 받아 좌의정 신치수와 손을 잡게 되고 용상에 오르게 된다. 하지만 성군의 되고자 했던 그의 모습과 다르게 점점 망가져만 가는 절망스러운 상황에서 자기와 빼닮은 광대 하선이 나타나게되며 그에게 모든 짐을 짊어지게 하려고 한다. 하지만 소중한 것을 잃게 거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도승지 이규 : 김상경 - 명문가의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뛰어난 학식과 자비로운 심성을 지니고 있는 남자이다. 하지만 스승과 친구들의 옥사를 겪게되면서 선의로써 세상을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렇게 세자 이헌을 용상에 오르게 하기 위하여 신치수와 손을 잡게 하고 앞길에 방해가 되는 자들을 가차 없이 제거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하게신치수의 세가 커지게 되고 임금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광대 하선을 궁으로 불러들여 방패막이로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에게서 임금에게서 보지 못한 만인지상 지존의 자질을 보게 되고 생각치 못한 선택의 기로에 선다. 



이외 등장인물로는 조내관(장광), 무관 장무영(윤종석), 광대 갑수(윤경호), 하선의 누이 달래(신수연), 중궁전 본방나인 애영(오하늬), 중궁전 상궁 박상궁(김수진), 좌이정 신치수(권해효), 선왕의 계비이자 경인대군의 모친 대비(장영남), 임금의 조카뻘 되는 종친 진평균(이무생), 대전 지밀상궁 김상궁(민지아), 



신치수의 아들 신이겸(최규진), 이현의 후궁 선화당(서윤아), 대비전 상궁 장상궁(이미은), 수라간 나인 계환(박시은), 기생 운심(정혜영), 예조판서 주호걸(이규한), 작은 절의 스님이자 서자 출신 혁명가 정생(장성원), 부원군이자 소운의 아버지 유호준(이유건) 나옵니다. 


tvN 월화드라마 왕이 남자 인물관계도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